아두이노 미세먼지 센서 예제

아두이노 미세먼지 센서 예제

2 agosto, 2019

비슷한 동작을 보여주는 센서가 여러 개 있습니다. 그들은 안개가 자욱한 날씨에 매우 민감합니다 (나는 외부에 있습니다). 나는 단지 원시 값을 읽고 bash에서 변환을합니다. 어떻게 먼지 밀도 및 출력 전압과 관련된 방정식을 얻었습니까? 사양 시트에 없습니다. 먼지 센서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이더넷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웹으로 보내고 싶습니다. 핑백: 알람 드 Fumaça – 아두 이노 Solucionática 나는 무엇에 관심이 있었다 $12 샤프 센서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파추베 피드 55892에 데이터를 게시하는 아두 이더넷에 연결. 나는 또한 파추베 피드 55522에 연결 Dylos DC1100 프로 레이저 입자 카운터에 비교. 동시에 가져온 데이터를 사용하여 0.01 입방 피트 당 입자로 읽을 수 있었습니다.

나는 두 센서가 얼마나 잘 동의했는지 멋지게 놀랐다. 나는 에 문서를 넣어 시작 : GP2Y1010AU0F 먼지 센서 (GP2Y1014AU0F와 매우 유사)에 대한 샤프의 문서를 http://www.howmuchsnow.com/arduino/airquality/ 조금 더 가서 스칼라 계수를 표현 감도(K), 볼트 단위/(100 ug/m3). 샤프의 결과 먼지 밀도 변환/교정 공식은 다음과 같다. 이 버니어 인터페이스를 데이터 수집을 위해 이 광학 먼지 센서와 함께 https://www.sparkfun.com/products/11897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이 센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 센서에 대한 데이터 수집에 대한 대안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먼지 센서는 아두 이노에서 작동했습니다. Arduino는 사무실 방에서 200 ~ 350 범위의 게시 한 것과 같은 데이터 (원시 신호 값)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난 당신이 먼지 밀도더 응축 하기 위해 먼지 센서의 구멍에 펜을 삽입 하 라고 간단 하 게 수 있습니다. 펜을 삽입하는 동안 데이터가 350.00에서 764.00으로 변경됩니다.

저녁에는 황사 농도가 매우 낮지만 오후에는 더 높습니다. 농도가 값보다 높을 때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센서를 더 민감하게 설정하려면 센서에 팬을 추가하고 Pin5와 접지 사이에 10kΩ 저항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J.의 블로그를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