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scott 예제

오라클 scott 예제

2 agosto, 2019

Scott은 유명한 EMP, DEPT, 보너스 및 SALGRADE 테이블을 포함하는 데모 목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사용자입니다. 전설에 따르면,이 계정은 브루스 스콧 (오라클 v1에서 v3까지의 공동 저자 이자 공동 건축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암호는 딸의 고양이 인 호랑이의 이름이었습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커서를 사용하여 emp 테이블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직원 5명을 선택합니다. Scott/tiger 데모는 이전 Oracle 버전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SCOTT 스키마를 설치하려면 DBA 계정에서 다음 스크립트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디렉터리의 위치는 시스템에 대한 Oracle 설치 또는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이 가이드의 파일 및 해당 위치 목록입니다. 때로는 일반적인 관행이나 무언가를 보여주기 위해 Oracle 스키마 샘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샘플 스키마는 이 스키마에 대해 대부분의 예제가 제공되므로 Scott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Oracle Scott 스키마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Oracle 9i부터 시작하여 추가 샘플/데모 스키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키마에는 최신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시연할 수 있는 추가 데이터베이스 개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RACLE_HOME이 Oracle 데이터베이스 설치 홈 디렉토리인 위치입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작업 테이블에 저장된 지침에 따라 계정 테이블이 수정됩니다. 작업 테이블의 각 행에는 계정 번호, 취할 작업(삽입, 업데이트 또는 삭제에 대한 I, U 또는 D), 계정을 업데이트하는 양 및 트랜잭션 시퀀스로 시퀀스하는 데 사용되는 시간 태그가 포함됩니다. Oracle 데이터베이스를 이미 설치한 경우 시스템에서 Scott 스키마 스크립트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위치에서 찾기: 사용자 “scott” 및 암호 “호랑이”로 로그인합니다. 예: 이 Pro*C 프로그램은 오라클에 연결하여 사용자에게 부서 번호를 묻는 다음 패키지 담당자에 저장된 프로시저 get_employees를 호출합니다. 이 프로시저는 세 개의 인덱스별 테이블을 OUT 형식 매개 변수로 선언한 다음 직원 데이터 일괄 처리를 인덱스별 테이블로 가져옵니다. 일치하는 실제 매개 변수는 호스트 배열입니다. SQL*Plus에서 일부 샘플을 대화식으로 실행하고 다른 샘플은 Pro*C 프로그램에서 실행합니다. 모든 Oracle 계정에서 샘플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ro*C 예제에서는 scott/tiger 계정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블록 구조 및 범위 규칙을 보여 줍니다. 외부 블록은 x와 카운터라는 두 개의 변수를 선언하고 네 번 반복합니다. 이 루프 안에는 x라는 변수를 선언하는 하위 블록이 있습니다. 임시 테이블에 삽입된 값은 두 x의 값이 실제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간단한 FOR 루프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10개의 행을 삽입합니다. 루프 인덱스, 카운터 변수 및 두 문자 문자열 중 하나의 값이 삽입됩니다. 삽입되는 문자열은 루프 인덱스의 값에 따라 다릅니다. 스크립트는 작업 디렉토리를 나타내기 위해 토큰을 사용하므로 어디서나 설치할 수 있지만 “$ORACLE_HOME/demo/schema” 디렉토리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의 압축을 “$ORACLE_HOME/데모/스키마” 디렉토리로 압축을 풀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샘플 스키마의 12.2.0.1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로그 디렉토리가 아직 없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새 테이블스페이스가 만들어집니다. 새 샘플 스키마가 추가되면 매개 변수 수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문서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 Perl 명령은 스크립트의 “__SUB_CWD__” 태그를 현재 작업 디렉토리로 바꿉습니다. 대체 작업 디렉토리를 사용하는 경우 Perl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해당 디렉토리로 변경합니다. 샘플을 시도하기 전에 일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만든 다음 데이터로 테이블을 로드해야 합니다. PL/SQL과 함께 제공되는 두 개의 SQL*Plus 스크립트(exampbld 및 examplod)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러한 스크립트는 PL/SQL 데모 디렉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SYSTEM 사용자로 로그온하여 “drop_sch.sql”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