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도면 예제

autocad 도면 예제

2 agosto, 2019

포인트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젠 명령, 키보드의 REGEN 또는 풀다운에서 ViewRegen을 사용하여 도면의 기존 점을 강제로 새 스타일로 표시해야 합니다. 스타일이 설정된 후에 생성된 모든 새 점은 새 스타일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수학에 익숙한 사람은 점 사이에 그려진 선이 종종 벡터라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용어는 AutoCAD가 작성하는 도면 유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AutoCAD 도면은 일반적으로 “벡터 도면”이라고 합니다. 벡터 도면은 배율에 관계없이 정확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정밀도가 가장 중요한 기준인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구성선은 일반적으로 완성도의 객체로 사용되지 않으므로 인쇄 전에 꺼지거나 고정될 별도의 도면에 모든 구성선을 그립니다. 새 레이어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개체 속성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특성상 확대/축소 익스텐트 명령 옵션은 구성선을 무시합니다. 사각형을 그리기 위해 두 번째 점을 선택하는 대신 치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20개의 드로잉 단위를 길게 그리고 10개의 드로잉 단위를 넓게 그리고 싶다고 가정해 보라고 가정해 보라고 합니다. 명령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기 명령을 사용하여 선 및 원과 같은 새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AutoCAD 도면은 이러한 기본 구성 요소에서 순수하고 간단하게 구성됩니다. 그리기 명령을 잘 이해하는 것은 AutoCAD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있어 기본입니다. 이제 요소 속성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 상자를 사용하면 새 선 요소를 추가하거나 기존 요소를 삭제하고 요소 간격띄우기, 색상 및 선유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 요소를 추가합니다. 이제 새 선 요소가 오프셋이 0.0인 것으로 나타나며, 즉 이것이 중심선입니다. “요소” 목록에서 위쪽 요소를 강조 표시하고 “오프셋” 편집 상자에 이 값을 입력하여 오프셋을 1.0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음수 오프셋이기 때문에 -1.0 값을 입력하는 것을 기억하는 아래쪽 요소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제 중심선이 있는 2개의 드로잉 단위폭의 다중선이 있습니다. 이제 중심선의 색상과 선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현재 평면에 그리거나 객체 면, 모서리 또는 모서리에 큐브, 원통, 공 또는 피라미드와 같은 AutoCAD를 사용하여 미리 정의된 3D 객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UCS 명령을 사용한 다음 “w”를 입력하여 계를 다시 세계로 좌표하도록 설정합니다. 아이소메트릭 뷰로 전환하고 “원통”을 입력합니다. 원통의 기초를 원하는 대로 그리고 원하는 반지름이 있을 때 클릭합니다. 이제 마우스를 위쪽으로 이동하여 실린더를 돌출합니다. 높이에 대한 값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을 눌러 확인합니다. 다른 기본 모양을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프레임 옵션은 현재 도면의 모든 소멸에 대해 프레임을 끄거나 켜는 데 사용됩니다. 와이프아웃 프레임의 가시성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또한 프레임이 꺼져 있으면 와이프아웃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와이프아웃을 이동하거나 수정해야 하는 경우 프레임을 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