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rp 예제

hsrp 예제

2 agosto, 2019

계층 3에서 작동하는 스위치 및 스위치 스택 간에 여러 개의 핫 대기 그룹을 구성하여 중복 라우터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인터페이스에 대해 구성하는 각 핫 대기 명령 그룹에 대한 그룹 번호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스위치 1의 인터페이스를 활성 라우터로 구성하고 스위치 2의 인터페이스를 대기 라우터로 구성하고 스위치 2의 다른 인터페이스를 대기 라우터로 SWITCH 1의 다른 인터페이스가 있는 활성 라우터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MHSRP 및 로드 밸런싱을 사용하려면 가상 라우터를 대기 라우터로 사용하여 두 라우터를 해당 그룹에 대한 활성 라우터로 구성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그림 43-2에 표시된 MHSRP 구성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보여 주며 있습니다. 각 HSRP 인터페이스에 대기 선점 인터페이스 구성 명령을 입력해야 라우터가 실패하고 다시 나타나면 선취가 발생하고 로드 균형 조정을 복원합니다. 두 번째 라우터에서 추적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첫 번째 라우터가 돌아오자마자 이 마지막 라우터가 다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HSRP 우선 순위가 높고 선점이 두 라우터 모두에 구성되기 때문입니다). HSRP가 변경되기 전에 L2 네트워크가 안정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선점지연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 이 예제에서는 HSRP 그룹 “1”을 구성했습니다. 이 그룹 번호는 0에서 255(HSRP 버전 1) 사이의 숫자일 수 있으며 유일한 요구 사항은 동일한 HSRP 그룹의 장치에서 동일한 번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Priority=이 범위는 1에서 255사이이며, 여기서 1은 가장 낮은 우선 순위를 나타내고 255는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나타냅니다. 기본 우선 순위 값은 100입니다.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HSRP 그룹의 라우터는 활성 라우터가 됩니다. 3) 선택적으로 당신은 또한 아래 명령 대기 [그룹 번호] 선점 지연 { 최소 = 지연 적어도이 긴 재로드 = 지연 동기화 후 라우터에 선점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다시로드 후 지연 = IP 중복 클라이언트 대기}HSRP 지원 라우터 선점 구성 우선 순위가 현재 활성 라우터보다 높을 때 제어를 기본 라우터로 가정하려고 시도합니다. 추적된 인터페이스의 상태 변경으로 대기 라우터가 활성 라우터에서 인계되는 상황에서 대기 선점 명령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활성 라우터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추적하고 해당 인터페이스가 다운될 때 우선 순위를 줄입니다. 이제 대기 라우터 우선 순위가 높아지고 hello 패킷 우선 순위 필드의 상태 변경이 보입니다. 선점처리가 구성되지 않으면 인계할 수 없으며 장애 조치(failover)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4)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기본 라우터에서 추적, 인증 및 타이머를 구성합니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완벽하게 제어하기 위해 수시로 변경해야 하는 HSRP 값이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R1을 R2 대신 활성 라우터로 지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정 라우터를 HSRP 그룹의 활성 라우터로 강제하려면 우선 순위 명령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추적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인터페이스를 추적할 때 라우터의 HSRP 우선 순위가 10으로 감소합니다. 기본 감소 값입니다.

HSRP 그룹 내에서 추적할 인터페이스를 알려주며 기본값과 다른 값을 줄이려면 끝에 추가하면 됩니다. 이 예제에서는 HSRP 그룹 1을 추적하기 위해 R1에 루프백 인터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루프백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없거나 상태가 다운되면 R1의 우선 순위를 115에서 95 (20 감소 값)로 줄인다: 이 예제에서는 대기 그룹 my_hsrp를 클러스터에 바인딩하고 명령 스위치에 동일한 HSRP 그룹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중복성 및 라우터 중복성. 명령은 클러스터 명령 스위치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기 그룹 이름 또는 번호가 없거나 스위치가 클러스터 구성원 스위치인 경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예제에서는 랩 설정에 PC2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설명을 위해 HSRP 그룹 1 “네트워크 1″과 HSRP 그룹 2 “네트워크 2″라고 합니다.